바이어가 에스크로 진행 중 주의해야할 3가지

당첨! 오퍼가 승낙되고, 에스크로가 시작되었습니다. 바이어는 에스크로가 클로징될 때까지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새로운 신용카드나 빚을 만들지 마세요
새로운 차를 리스하거나, 새로운 신용카드를 오픈하거나, 할부로 가구를 사는 것을 잠시 보류하세요. Best Buy, Banana Republic과 같은 retail credit card도 포함입니다. 바이어의 고정 지출이나 빚이 늘어나면, 은행에서는 새로운 채무 내용을 포함해서 바이어의 홈모기지 자격을 새로 계산해야 합니다. 그러면 에스크로가 지연되거나 최악의 경우 론이 거절 될 수도 있습니다.

퇴사나 이직을 잠시 보류해주세요
모기지 렌더 관점에서는 바이어의 고용 내역, 소득, 그리고 모기지 상환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에스크로 중 퇴사를 하거나, 더 낮은 월급의 직장으로 이직을 한다면 론을 받을 수 있는 자격 또한 흔들릴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퇴사나 이직은 에스크로 최종 클로징 이후로 보류하시는게 좋습니다.

때때로 주택 구입 과정 중 새로운 고용 기회가 올 수 있습니다. 모기지 신청 과정에서 이직할 계획이라면 가능한 빨리 렌더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크로 중 론이 승인된 후에도 고용을 변경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모기지 렌더는 에스크로 클로징 바로 전, 고용 및 소득이 변경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최종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직 후 소득이 같거나 더 높고, 직종이나 직책의 큰 변화가 없으면, 바이어의 홈모기지 리뷰에 영향이 없을 수 있습니다. 에스크로 중 이직할 계획이라면, 최대한 빨리 모기지 담당자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큰 금액의 입금-출금을 주의하세요
에스크로 중 바이어의 계좌에 평상시 없던 큰 금액이 입금되면 모기지 심사시 자금의 출처를 소명하도록 요구받고, 에스크로 딜레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택을 구매하기 위해 가족으로부터 기프트를 받아야 하신다면, 에스크로 시작 이전에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갑자기 큰 금액의 지출도 바이어의 모기지 자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큰 금액의 지출을 하시기 전에 먼저 모기지 담당자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주택 구매 및 판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Shirley Hwang
(310) 701-3346

오퍼가 떨어지는 이유 3가지
집 팔 때 치명적인 실수 3가지
집 팔 때 스테이징, 꼭 해야할까요?
집 팔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좋은 부동산 에이전트는 뭐가 다를까요?

Previous
Previous

우리 어머니의 부동산 조언

Next
Next

소송의 나라 미국에서 집 팔 때 반드시 제대로 해야할 한가지!